미술과에 적용한 육색사고모기법 | ||||||||||||||||||||||||||||||
영국의 심리학자인 에드워드 드 보노(Edward de Bono)에 의해 고안된 육색사고모자 기법은 학습자들이 여섯 가지 각기 다른 색의 모자를 쓰고 자신이 쓰고 있는 모자 색깔이 의미하는 유형의 사고를 하도록 정돈하고 폭넓은 사고력을 신장시키는 것이다. 미술과 학습에서는 감상 학습에 활용하기 좋다.
출처: 대구광역시남부교육청, 2005 창의성기법을 적용한 교과별 지도의 실제 중 일부를 발췌함 |
미술과에 적용한 육색사고모기법 | ||||||||||||||||||||||||||||||
영국의 심리학자인 에드워드 드 보노(Edward de Bono)에 의해 고안된 육색사고모자 기법은 학습자들이 여섯 가지 각기 다른 색의 모자를 쓰고 자신이 쓰고 있는 모자 색깔이 의미하는 유형의 사고를 하도록 정돈하고 폭넓은 사고력을 신장시키는 것이다. 미술과 학습에서는 감상 학습에 활용하기 좋다.
출처: 대구광역시남부교육청, 2005 창의성기법을 적용한 교과별 지도의 실제 중 일부를 발췌함 |